기후 변화: IPCC 보고서는

기후 변화

기후 변화: IPCC 보고서는 ‘인류를 위한 코드 레드’입니다.
서울op사이트 유엔의 주요 과학 보고서는 인간 활동이 전례 없는 방식으로, 때로는 돌이킬 수 없는 방식으로 기후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

이 획기적인 연구는 점점 더 극단적인 폭염, 가뭄, 홍수, 그리고 불과 10여 년 만에 주요 온도 한계가 깨질 것이라고 경고합니다.

유엔 사무총장은 보고서가 “인류를 위한 코드 레드”라고 말했습니다.
그러나 과학자들은 세상이 빨리 움직이면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.
온실 가스 배출량을 대폭 줄이면 상승하는 기온을 안정시킬 수 있다는 희망이 있습니다.

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를 따라 이렇게 말했습니다. “지금 힘을 합치면 기후 재앙을 피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오늘 보고서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, 지체할 시간도, 변명의 여지도 없습니다. 저는 정부를 믿습니다. COP26이 성공할 수 있도록 리더와 모든 이해관계자가 함께 해주세요.”

기후 변화

우리 행성의 미래에 대한 냉철한 평가는 UN의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패널(IPCC)에 의해 전달되었으며, 이 연구 결과는 세계 정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.

그들의 보고서는 2013년 이후 기후 변화 과학에 대한 첫 번째 주요 검토입니다. 이 보고서는 COP26으로 알려진 글래스고의 주요 기후 정상 회담이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발표되었습니다. 강력하고 자신감 있는 어조로 IPCC의 문서는 “인간이 그 영향은 대기, 바다, 육지를 따뜻하게 했습니다.” 영국 레딩 대학의 에드 호킨스 교수와 이 보고서의 저자 중 한 사람에 따르면 과학자들은 이 점에 대해 더 명확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.

“그것은 사실에 대한 진술이며 우리는 더 이상 확신할 수 없습니다. 인간이 지구를 온난화시키고 있다는 것은 명백하고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.”
세계기상기구(WMO) 사무총장인 페테리 탈라스(Petteri Taalas)는 “스포츠 용어로 도핑에 노출된 분위기라고 할 수 있다.

저자들은 1970년 이후 지구 표면 온도가 지난 2,000년 동안 다른 50년 동안보다 빠르게 상승했다고 말합니다.More News
이 온난화는 “이미 전 세계 모든 지역의 많은 기상 및 기후 극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”

최근 그리스와 북미 서부에서 겪었던 것과 같은 폭염이든 독일과 중국에서와 같은 홍수이든 지난 10년 동안 “인간의 영향에 대한 귀인이 강화되었습니다”.

지구 표면 온도는 1850-1900년보다 2011-2020년 사이의 10년 동안 1.09C 더 높았습니다.
지난 5년은 1850년 이래로 기록상 가장 더운 날씨였습니다.
최근 해수면 상승 속도는 1901-1971년에 비해 거의 3배 증가했습니다.
인간의 영향은 1990년대 이후 빙하의 전 지구적 후퇴와 북극 해빙 감소의 주요 동인 “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”(90%).
1950년대 이후 폭염을 포함한 극한 고온 현상이 더 빈번하고 강렬해진 반면, 한랭 현상은 덜 빈번하고 덜 심각해진 것이 “거의 확실하다”.
새로운 보고서는 또한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한 온난화가 수세기에서 수천 년의 시간 척도에서 되돌릴 수 없는 많은 행성 지원 시스템에 변화를 주었다는 것을 분명히 합니다.